• 공지/문의사항
공지/문의사항
<참교육뉴스>학교 현장 갈등 회복, 교육력 집중 당부 위한 긴급 교육장 회의 열어
23-09-07 13:11관리자36회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5일(화) 오후, ‘9.4 교육공동체 추모와 회복의 날’의 의미를 담은 학교현장 정상화 안착을 위해 교육감 주재 긴급 교육장 화상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故 서이초 교사 추모 행사가 큰 혼란없이 마무리 되도록 지혜를 모아주신 학교관리자와 교사들에게 존경과 경의를 표하며, 이제는 학교 현장의 갈등을 해소하고, 학생교육에 교육력을 집중해야 할 때임을 강조하였다.

더불어 교사의 교육권이 온전히 보장 될 수 있도록 현장 교사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교권보호 종합 대책 마련을 위한 의견을 논의하였다. 주요 내용으로 ▲교육활동 매진 위한 교육 환경 조성 ▲학교교육 정상 운영 ▲교육부와의 소통 강화 ▲악성 민원 강경 대응 ▲정상적인 교육활동 보호 강화 ▲학생의 학습권 보호 등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충북교육감으로서 교사들이 마음 놓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이 바로 서는 교권보호 대책 마련과 아동학대처벌법 등 관계 법령의 신속한 개정 촉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생생한 현장의 소리에 지속적으로 귀 기울여 선생님들께서 마음놓고 학생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고 간곡히 당부하였다.

한편, 현장의 교사 20명으로 구성된 TF의 생생한 학교의 목소리는 교권 보호 종합 대책에도 포함될 계획이며, 향후 학교현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출처 : 참교육뉴스(http://www.newsedu.kr/news/articleView.html?idxno=272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